본문 바로가기
음식재료의 특성

면역력에 좋은 음식 현미 마늘 파프리카

by 영희 부동산! 2021. 1. 26.

면역력에 좋은 음식 현미 마늘 파프리카

요즘 들어서는 일교차가 상당히 심한데요 이럴때 일수록 감기 정말 조심하셔야 하는거 아시죠! 최근에 코로나 때문에 뒤숭숭한데 감기 까지 걸리시면 생활하기가 정말로 불편 할거 같아요

 

그럼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매일은 아니어도 가끔씩은 꼭 챙겨드시기를 바래요!

 

첫번째

 

현미

우리가 평소에 밥에도 즐겨서 먹는 현미 안에는 옥타고사놀 성분과 글루칸 성분등이 주로 함유다 되어져 있는데요 이 성분의 주요 구성요소인 비타민 b가 세균의 감염 증상에 대한 저항 능력을 상당 부분 높여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현미 밥에 꼭 소량이라도 넣어서 드시면 좋겠죠!

 

두번째

 

마늘

마을은 뭐 건강 식품중에서도 좋은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마늘 소비량은 상당한 편 인데요 고기드실때 또는 볶음요리 김치에도 다량의 마늘을 넣어서 드셔보세요. 마늘을 드시다보면 약간 매운성분이 있는데 그 성분이 바로 알리신이란 성분입니다. 연구 결과에서 마늘 추출물을 복용한 대상과 그렇지 아니한 대상의 감기 및 각종 질환 발병률이 그렇지 아니한 사람들보다 70퍼센트 정도 더 낮은 수치를 보여 주었습니다.

 

 

세번째

 

파프리카

색상도 이쁜 파프리카 가격도 상당히 저렴한 편인데 면역력까지 높여주는 효과또한 상당해요, 비타민과 베타틴 성분이 우리의 몸 속으로 들어가게 되면 비타민이 항 감염 비타민으로 변환하게 되는데 이 성분이 다른 성분의 면역력 증진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번째

 

고구마

맛도 좋은 고구마를 이루고 있는 주요 구성 성분중의 하나인 베타틴 성분이 몸 안에 흡수가 되어져 비타민으로 변환하여 피부가 탄탄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피부의 방어막이 면역력 증진에도 상당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섯번째

 

고등어

맛좋은 등푸른 생선 고등어인데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데 일조를 하는 오메가 성분과 더불어서 dha 성분이 세균의 각종 염증을 막아주고 독감이나 감기를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여섯번째

 

돼지고기

주요 구성성분인 단백질 아연 등이 면역력을 높이는 미네랄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이 성분이 백혈구의 활동을 증진 합니다. 하지만 다량의 아연을 섭취할 경우 오히려 해롭다고 하네요. 아연을 다량으로 섭취하는 경우에는 필히 계란등의 단백질 성분도 드시는게 좋습니다.

일곱번째

 

홍삼

요즘은 홍삼도 집에서 만들어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만큼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 알고 계실 거예요! 주요 성분인 진세노사이드와 폴리페놀이 인삼이 사람의 몸에서 면역력 증진을 높이는데 상당한 역할을 하는 것이 여러 논문에서도 밝혀져 있습니다.

 

여덟번째 

 

표고버섯

된장찌게에 넣으시면 상당히 좋겠지요! 주요 성분으로 알려져 있는 베타칸이 다른 세균이 들어왔을 경우에 이를 막아주는 세포를 활성화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백신이나 예방주사를 맞았을 경우에 이 성분이 활성화 한다는 연구결과도 다수 발표되었습니다.

 

비슷한 성질의 음식들

mimiji.tistory.com/16

 

카카두 플럼 효능과 보관법(먹는법)

카카두 플럼 효능과 보관법(먹는법) 카카두 플럼은 호주의 서북부 지역에서만 자라는 자두의 한 종류인데요 호주의 카카도 국립공원에 이름에서 따온 거라고 해요 그래서 정식 명칭이 카카두

mimiji.tistory.com

mimiji.tistory.com/20

 

아보카도 효능과 보관법 그리고 고르는법!

아보카도 효능과 보관법 그리고 고르는법! 다양한 슈퍼푸드가 있는데요 오늘은 아보카도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첫번째 ㅣ뇌 건강에 좋음ㅣ 아보카도에 주성분에는 오메가 3와 지방산과 천연

mimij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