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정보

익모초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팁!

by 영희 부동산! 2021. 2. 14.

익모초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팁!

익모초 효능과 부작용

코로나로 인해 건강에 관심이 정말 높아졌는데요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약초 익모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지겠습니다. 바로 들어갈게요!

 

첫번째

갱년기 여성에게 좋음

 

생리통과 생리 불순 뿐만이 아니라 아이를 잘 못가지시는 분에게 좋다고 하는데요 자궁내의 환경을 개선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번째

생리통과 생리불순 증상 완화

 

채내 자궁안에 분비물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때문에 생리통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생리통이나 또는 생리 주기가 일정하지 않으신 분들이 복용하시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세번째

혈액 손환, 고혈압 개선 효과

 

열액이 원활하게 도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서 눈의 피로도를 완화시켜주며 눈이 맑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질 때문에 예전부터 혈압을 안정화시키는 목적으로 복용하였다고 합니다.

 

네번째

무더위 피로회복

 

보통의 땀 분비보다 더 많이 배출된다면 익모초 안에 들어있는 성분이 땀의 양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몸이 피곤하실 때 복용하시면 기력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부종완화와 이뇨 작용

 

익모초는 혈액을 순환을 도움으로써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것을 돕는데요 평소보다 소변의 양이 줄어들어 잘 나오지 않으시는 분들은 익모초의 달인물을 드시면 신장의 기능을 돕기때문에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항암효과 

 

한약재로도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달인물을 자주 복용하시면 유방암이나 자궁암의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작용

익모초는 차가운 성질을 띄고 있는 약초인데요, 평소에 몸이 차신 분이나 수족 냉증이 있으신 분들은 복용을 삼가하시는 편이 좋으며 만약 드실 경우에는 열 성분이 있는 쑥, 구절초, 대추등의 약초등과 함께 달여서 드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빈열환자는 피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보관법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에 밀봉하여 냉장 보관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먹는법

가장 일반적으로 편히 드실 수 있는게 차로 달여서 드시는 방법인데요. 일정량의 물과 함께 끓이신 후에 소량의 설탕을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비슷한 효능의 음식들

mimiji.tistory.com/22

 

작두콩차 효능과 먹는법 보관법 팁!

작두콩차 효능과 먹는법 보관법 팁! 작두콩은 아루 오래전부터 치질, 축농증 비염에 좋다고 널리 알려져 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작두콩의 깍지는 월경과 만성 설사 소화기 계통에도 도움이

mimiji.tistory.com

 

mimiji.tistory.com/24

 

섬초 효능과 보관법 그리고 보관법!

섬초 효능과 보관법 그리고 보관법! 환절기 감기에 좋은 섬초 효능 알아보기 첫번째 ㅣ뼈건강 개선ㅣ 몸 안에 포함된 무기질 중에서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많이 알려진 칼슘은 뼈와 치아를

mimiji.tistory.com

mimiji.tistory.com/25

 

아마란스 효능과 보관법 먹는법!

아마란스 효능과 보관법 먹는법! 첫번째 ㅣ글루텐이 없는 식품ㅣ 아마란스 안에는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글루텐에 민감한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식품 입니다. 민감하신 분들은 대체적으

mimij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