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양정보

엄나무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팁!

by 영희 부동산! 2021. 2. 14.

엄나무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팁!

 

간기능 개선에 도움

가장많이 생각 하시는게 간과 관련되어진 내용 인데요 숙취 음료로도 맣이 쓰이고 있지요 엄나무에는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간의 부족한 성분을 보충하여  간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간염을 비롯한 간 기능에 있으신 분들이 많이  찾고 계신데요. 효능을 더 보시려면 엄나무 껍질 말린것을 드시는것을 추천 합니다.

 

스트레스 개선 효과

최근 코로나등 직장문제로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신걸로 알고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신는 분 일수록 칼륨 성분이 몸에서 빨리 빠져 나가게 되는데 이 성분이 몸에서 줄어들게 되면 스트레스 요인이 다시 쌓이게되는데 엄나무 차를 마시게 되면 칼륨의 체내 방출을 막아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울증 완화

각종 떨림 증상과 불안감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중요 요소 중에는 피를 맑게 정화하고 뇌의 산소 공급 기능을 원활하게 하여 감정의 안정과 기분을 좋아지게 만드는 역할을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부질환 효과와 개선

피부의 각종 염증 치료와 여드름 또는 종기와 아토피 증상의 완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나무 기름을 이용하여서 피부질환이 있는 환부에 발라 주시면 좋습니다.

 

중풍 개선 효과

동의보감의 내용에 따르면 엄나무 차를 꾸준하게 복용하는 경우 중풍의 개선효과와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손과 발이 저릴때

손과 발이 뻐근하실때나 저릴때 혹은 떨릴때 마그네슘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엄나무 차를 복용하시면 예방과 치료에 도음을 줍니다.

 

당뇨개선

헤더제닌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져 있기 때문에 이 성분이 몸 안에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혹시 당뇨로 인하여 고생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엄나무의 잎이나 껍질을 차로 이용하시어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부작용

엄나무의 경우에는 상당히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에 수족 냉증을 겪고 계시는 분이나 감기에 잘 걸리시거나 면역력이 약해져 있으신 경우에는 복용을 삼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먹는법

엄나무를 잘 씻어서 말려주신 다음에 프라이펜에 살짝 볶아 주시고 센불로 물과 함께 끓여 주시면 됩니다. 여러번 우려서 드셔도 맛과 영양이 빠져 나가지 않습니다. 변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냉장 보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성질의 재료들!~

mimiji.tistory.com/30

 

당뇨와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효능

당뇨와 갱년기에 좋은 음식 칡즙 효능 요즘 들어서 당뇨병과 갱년기 증상에 좋은 칡에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어렸을때 시골에서 어른들이 칡이 좋다며 많이들 캐러 다녔는데 그만

mimiji.tistory.com

mimiji.tistory.com/28

 

히카마 먹는법과 효능 보관법 정리!

히카마 먹는법과 효능 보관법 정리! 첫번째 ㅣ당뇨증상에 좋음ㅣ 히카마 안에는 다량의 인울린 성분이 들어가 있어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지연시키는 작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췌장에 기능을

mimiji.tistory.com

mimiji.tistory.com/26

 

동부콩 효능과 먹는법 보관법까지!

동부콩 효능과 먹는법 보관법까지! 첫번째 ㅣ염증과 통증을 줄여줍니다.ㅣ 통부콩의 껍질이 염증과 통증을 줄여주는데 상당한 도움을 줍니다. 화농성 유선염과 부종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해

mimiji.tistory.com

 

반응형

댓글